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

아산시립도서관, 책 놀이 참가자 모집

등록일 2017년09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권경자)은 사회적 육아지원운동의 일환인 북 스타트 하반기 사업을 오는 10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북 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영·유아에게 그림책을 나눠주고, 책과 함께 놀게 함으로써 독서를 평생습관으로 만들어 가고자 하는 지역사회 문화운동이다.

아산시립도서관은 지난 2012년부터 꾸준히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총1441명이 참여했다. 2017년 하반기 북스타트 사업은 책 꾸러미 배부, 책 놀이 참가자 모집, 부모교육 특강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책 꾸러미 배부 대상자는 생후 3개월부터 2011년생까지로 아산시립도서관 회원에게 선착순 배부할 예정이다. 책 꾸러미는 연령별 총3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북 스타트 가방 안에 그림책 2권, 단계별 선물, 안내책자 및 부모 가이드북이 담겨져 있다.

책 놀이 프로그램은 자원활동가가 동화책을 읽어주고 책과 관련된 오감놀이와 신체놀이를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생후 8개월부터 2015년생 영·유아 90팀을 모집해 배방·어린이·탕정온샘도서관에서 8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책 놀이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9월14일 오전 9시부터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탕정온샘 도서관에서는 육아강사 서안정 작가의 ‘아이의 성장에 날개를 달아주는 연령별 독서교육’과 최은희작가의 ‘그림책에서 아이들 마음 읽기’ 등 북 스타트 부모교육 특강도 예정돼 있다.

시립도서관 장서윤씨는 “앞으로도 북 스타트를 통해 영·유아기부터 책과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책 놀이 프로그램과 부모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시립도서관 독서진흥팀 ☎537-3998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