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제7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친환경에너지단지 우수사례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등록일 2017년10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복기왕 시장이 아산시 홍보부스를 찾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아산시의 각종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26일 여수에서 개최되는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박람회에서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우수사례상을 수상했다.

아산시는 친환경에너지단지 조성 등 지금까지 추진해 온 친환경 정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전국 지자체 중에서 정주환경분야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10월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여수엑스포에서 개최는 이번 박람회에 시는 친환경에너지단지조성,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실개천 살리기 및 자연정화 습지조성, 공공건축물 패시브하우스 도입 등 친환경 우수사례 홍보부스를 설치해 박람회 참여 방문객 및 관계자들에 아산시를 홍보하는 데 힘을 쏟았다.

특히 개막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아산시 홍보부스를 방문했을 때 복기왕 아산시장이 그동안 아산시에서 추진한 우수환경 정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이 자리에서 “친환경 에너지 타운을 시작으로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사람중심의 지속가능한 도시모델을 구축하고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