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천안배’, 세계소비자 품는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뉴스홈 > 경제 > 농업
2017-08-0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천안배’, 세계소비자 품는다

 

하늘그린 천안배가 올해 처음으로 미국 수출에 오르며 선적되고 있다.

하늘그린 천안배가 혹독한 가뭄과 폭염을 이겨내고 전 세계인의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올해도 본격적인 수출길에 오른다.

천안시와 천안배원예농협(조합장 박성규)에 따르면 오는 10일 올해 첫 천안배 물량 28, 3만불 이상이 미국으로 수출되기 위해 천안배원예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선적된다. 시는 300여농가에서 재배한 원황배, 화산배 등 조생종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3000톤 이상, 1000만불 이상 규모의 물량을 수출할 계획이다.

천안시와 천안배원예농협은 수출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고품질의 천안배를 공급하기 위해 지난 440억원을 투자한 자동화된 현대식 선별시스템을 새로 갖춰 1일 평균 50톤의 물량을 처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평균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과 배 재배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할랄시장, 중동, 남미, 아프리카 등의 수출시장도 개척할 예정이다.

천안배를 수출하고 있는 농산물산지유통센터는 1986년 국내 최초로 미국 수출시장을 개척한 이래, 30여년 동안 북미, 유럽, 동남아 등에 수출해왔다.

농산물 수출의 활성화로 한국농업 발전에 이바지하며 12년 연속 농산물전문 생산단지 운영평가 최우수단지 선정, 과실전문 일반APC 운영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1등급) 등급을 받았으며, 2년 연속 1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해 한국배 수출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했다.

박성규 조합장은 가뭄과 폭염 속에서도 천안배의 고품질 재배를 위해 노력하신 조합원과 수출사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 도와주신 관계기관에 감사드린다세계시장에서 천안배가 더욱더 발전하고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학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농업섹션 목록으로
천안시 농업용 드론 ‘실용...
‘예꽃재’ 마을, 한국농촌...
‘천안배’, 세계소비자 품...
“배울 것 있어 천안에 왔...
목천읍 ‘멸강충 긴급방제...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아산시 원예산업 종합계획 수립 (2017-08-11)
이전기사 : 아산농업 잘 배우고 갑니다 (2017-08-03)
천안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