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아산맑은’

3월9일까지 품질인증 신청접수

등록일 2018년02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2월21일부터 3월9일까지 아산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아산맑은’ 사용 신청을 접수받는다.

‘아산맑은’은 아산시에서 생산하는 우수 농특산물에 대해 시장이 품질을 인증하고 소비자의 신뢰확보와 대내외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3년 공동브랜드로 선정해 2014년 상표등록을 마친 아산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다.

이번 신청대상 품목은 아산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축산물, 그리고 농산물 가공품이다. 사용을 원하는 단체 등은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갖춰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유통지원과 마케팅팀(☎537-3748)에 제출하면 된다.

아산시는 접수된 신청건에 대해 현지조사와 서류심사를 거쳐 아산시공동브랜드 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사용승인을 심의·결정할 예정이다. ‘아산맑은’ 공동브랜드는 현재 14개 품목에 19개 경영체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2017년 공동브랜드 총 매출액은 500억원으로 지속적으로 상승중이다.

앞으로 아산시 아산시농업기술센터 유지원 소장은 “공동브랜드 농특산물의 철저한 품질관리와 적극적인 홍보로 소비자들로부터 다시 찾는 농산품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