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아산역에 ‘선문북카페라운지’ 기증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9월 21일 목요일
뉴스홈 > 교육 > 대학뉴스
2017-08-3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아산역에 ‘선문북카페라운지’ 기증
5년 계약 만료, 역사 휴게공간 연 10만명 이용

‘선문글로컬라운지’는 전국 최초로 민간이 세운 역사 내 휴게공간으로 지역 예술가가 대거 참여한 ‘한 뼘 갤러리’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아산역에 ‘선문북카페라운지’를 기증했다. 이곳은 9월1일부터 선문대 구성원 뿐 아니라 열차 이용객 모두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북카페’는 2012년 통학·통근하는 선문대 학생과 직원 복지를 위해 아산역 1층에 설립된 이후 책을 무료로 빌려주는 등 편의제공으로 사랑을 받았다. 5년 계약이 만료된 8월, 선문대는 공간을 비롯한 내부 물품 전부를 역에 양도했다.

선문대가 아산역에 기증한 물품은 책을 비롯한 에어컨, 대형 TV, 정수기, 책상 및 의자 등이다. 지난 8월30일 김범성 홍보대외협력처장(선문대)과 이희제 역장(아산역)은 ‘기증서’에 서명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김범성 홍보대외협력처장은 “대학 구성원들이 만족하며 머물렀던 그대로 주민들과 편의를 나누고자 기증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주산학 글로컬 선도 대학으로서 지역 사회에 공헌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희재 역장은 “선문대가 더 다양한 사람들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물품을 기증해줘서 감사하다”며 “열차를 기다리는 동안 책을 읽거나 TV, 컴퓨터를 보며 쉴 수 있는 이 휴게공간을 많이 이용 바란다”고 답했다.

선문대는 천안아산역 2층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선문글로컬라운지(Sun Moon Glocal Lounge)’를 운영하고 있다. ‘선문글로컬라운지’는 전국 최초로 민간이 세운 역사 내 휴게공간으로 카페 같은 인테리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이 곳은 지역 예술가가 대거 참여한 ‘한 뼘 갤러리’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휴대전화 충전기와 혈압측정기, 안경세척기 등을 구비해 놓았다.
하루 200명 이상, 1년 10만명 가까운 시민이 선문글로컬라운지를 이용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정구 기자 (yasa3250@empas.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대학뉴스섹션 목록으로
백의의 천사 촛불 밝히다
“아이 좋아라”
나사렛대 취업축제 ‘Job아...
선문대, 2016학년도 후기 ...
나사렛대와 천안시재향군인...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호서대 수시모집, 학생부전형 수능최저기준 폐지 (2017-09-05)
이전기사 : 기업인 대상 ‘희망키움 아카데미’ (2017-08-23)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