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천안역세권 도시재생사업 용역 착수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9월 21일 목요일
뉴스홈 > 경제
2017-08-3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천안역세권 도시재생사업 용역 착수

천안시·LH·코레일은 8월30일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회의실에서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사업화를 위한 구상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천안역세권 도시재생사업이 본격적으로 착수된다.

천안시·LH·코레일은 30일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회의실에서 서철모 부시장을 비롯한 코레일, LH, 관계자 및 용역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사업화를 위한 구상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

천안역세권 도시재생사업은 천안역 주변 시유지, 철도부지, 국유지 등을 활용하는 것으로 천안시와 LH, 코레일이 공동추진하는 사업이다. 세 기관은 올해 4월 업무협약(MOU)을 맺고 5월 간담회를 개최하며 진행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기본 구상안으로 복합개발을 통해 창업지원센터, 청년임대주택, 첨단산업 클러스터 등 다양한 기능 도입을 검토하고, 공간의 효율적이고 집약적 활용을 위해 철도시설을 재배치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사업비는 약 3200억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주변현황의 면밀한 분석과 이를 통한 도입기능 설정 등 실현가능한 사업화 방안을 모색해갈 예정이다. 또 앞으로 코레일, LH와 긴밀히 공조해 국토부 도시재생 뉴딜 사업모델 중 경제기반형 도시재생사업으로 올해 공모제안을 신청할 예정이며, 3개 기관 실무자로 구성된 천안역세권 도시재생사업 실무협의회를 통해 용역을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학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경제섹션 목록으로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배 ...
‘예꽃재’ 마을, 한국농촌...
천안2산단이 획기적으로 변...
아산신도시 KTX 복합환승센...
천안제5산단 외국인투자지...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아산여성새일센터, 이마트와 업무협약 (2017-09-14)
이전기사 : 엔씨엘바이오, 신생벤처로 매월 100만 달러 수출 (2017-08-16)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