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마을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환경
2017-09-0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마을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
아산마을공동체 육성, ‘마을’ 그리고 새로운 ‘시작’

제3회 아산마을학교 수업장면.

아산시는 8월22일부터 9월28일까지 ‘제3회 아산마을학교’를 음봉면 신수리 소재 아산온천지구 내 충무권역영농조합법인에서 진행하고 있다.

아산 시민들의 마을만들기에 대한 관심을 도모하고 마을 사업을 진행 중인 마을리더 및 활동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아산마을학교는 아산시민 및 마을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한다. 매 과정별 40여 명을 대상으로 초급과정과 중급과정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아산마을학교는 교육기간 중 매주 화, 목요일에 진행되며 마을만들기 사업의 이해 및 마을공동체의 회복과 발전, 마을의제 발굴 및 설정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하고 있다.

기초과정은 총 5강으로 구성돼 현재 활발히 운영 중이다. 중급과정은 9월12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9월14일부터 28일까지 도고면 향산리 소재 시전권역교육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장치원 사회적경제과장은 “올해로 3회차를 맞은 아산마을학교는 마을공동체회복을 위한 기초 역량강화 과정”이라며 “마을만들기와 관련한 많은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아산시공동체지원센터는 2015년 개소해 행정과 주민, 기업 등을 연결해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를 위해 주민 중심의 건강한 공동체를 발굴하고 육성·지원하는 통합 중간지원기관으로 염치읍 은행나무길 223 충남경제진흥원 B114에 위치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asanc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정구 기자 (yasa3250@empas.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회환경섹션 목록으로
태화산 산악사고 현장에서 ...
며칠새 또 물난리
삼성 온양공장 노동자 이은...
“유행성이하선염 감염 조...
보령댐 도수로 공사, 백제...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아산중앙도서관, 에너지 제로빌딩 만든다 (2017-09-08)
이전기사 : 대형마트·SSM 명절연휴 의무휴업일 변경 (2017-09-08)
천안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