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폐기물소각장 건립을 반대합니다

등록일 2018년03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버스정류장 명칭 수정 요청

1번, 90번 시내버스 노선에 ‘다우리병원’이라는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그런데 다우리병원이 쌍용대로225(성정동 1022) 주소로 건물 이전을 했는데 단순히 버스 노선표를 보고 병원과 그 주변에 가시려는 분들이 1번, 90번 버스를 잘못 타시고 엉뚱한 곳에 도착해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버스정류장 이름의 수정을 요청 드립니다.
☞답변 : 버스정류장 명칭을 빠른 시일 안에 변경(다우리병원→백석사거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성거 천흥리 보행자길 설치 요청

성거 북천안자이에뜨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회사 출퇴근 및 여러 가지 이유로 자이에뜨아파트에서 SKC까지 도보로 이동할 일이 많습니다. 중간에 보행자길이 없는 2차선 도로라, 도보 이동시 매우 위험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더욱이 저녁에는 가로등도 부족해 도보 이동뿐만 아니라 차량 이동시에도 위험한 것 같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보행자를 위한 길과 가로등 설치로 안전한 환경에서 살고 싶습니다. 
☞답변 : 인도설치는 올해 일부구간(천흥리 491-21~천흥리 491-14)에 대해 인도를 설치할 예정으로 현재 실시설계가 진행 중에 있으며, 잔여구간에 대해서는 추후 예산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불당지구 불법주차 단속 요청
 
새로운 상가단지가 조성된 신불당지구에 도로변 불법주차가 심각합니다. 신축빌딩들의 지하주차시설이 비교적 잘 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차량들이 도로변에 불법 주차를 하고 있어 주민들의 통행과 안전에 큰 불편을 주고 있습니다. 아파트 단지와 상가가 밀집해 차도가 넓은 편이 아닌데 차가 꽉 차있어 크고 작은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주차단속 인프라를 강화해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답변 : 서북구 불당동 부근에 고정형 무인카메라 12대를 설치해 평일 07:00∼21:00, 주말(공휴일 포함) 09:00∼18:00까지 지속적으로 지도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일 이동형 CCTV차량을 이용한 주정차 지도단속은 09:00∼18:00까지 병행 실시함으로써 시민의 교통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일반시민도 불법 주정차량 발견 시 행정자치부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폰의 생활불편 신고 앱을 설치하신 후 사진을 찍어 제보해주시면 더욱 신속히 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산>


신호등 운영해주세요

풍기 이지더원 정문 쪽 아이스크림 가게와 휴대폰 가게 사이의 횡단보도 신호등이 꺼져 있습니다. 어린이, 학생들뿐만 아니라 많은 주민들이 건너다니는데 신호등이 운영되지 않아 위험할 때가 많습니다. 아파트가 생기고 나서 이쪽 도로를 경유하는 차량도 늘었습니다. 전기가 낭비된다고 꺼 놓으셨다면 한 번 더 고려해서 신호등을 운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 아이사랑유치원 앞 삼거리 신호등은 도로통행량 미비로 점멸 신호체계로 운영됐었으나 이지더원 1, 2차 입주로 통행량이 증가해 특정시간대(출·퇴근 기타)에 한시적 운영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조금만 비가와도 침수돼요

배방자이1차아파트로 얼마 전 이사를 왔습니다. 아파트의 특성상 정문보다는 후문으로 많은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고 있는데 아파트 후문을 통과 후 나타나는 인도가 약간의 비만 내려도 침수가 돼 통행이 불편할 정도입니다. 소량의 비에도 침수되는데 앞으로 장마 때는 어떻게 될까 걱정됩니다. 아이들의 안전과 편리한 통행을 위해 보수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 현장 확인결과 구간별 물고임 등으로 일부 통행에 불편이 있을 것으로 사료되나 제한된 예산을 활용해 아산시 전체를 관리하다보니 즉시 보수할 수 없는 점 깊이 사과 말씀드리며, 추경 예산을 확보해 정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사경 설치해주세요

은행나무길에 가려면 아산문화재단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주차장쉼터 골목으로 들어갈 때는 괜찮은데 광장에서 도로로 나올 때는 오는 차가 잘 보이지 않아 조금 위험할 때가 있더군요. 저처럼 초보운전자는 반대편에 반사경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느낍니다. 설치해 주시면 안 되나요? 
☞답변 : 건의하신 반사경 설치에 대해 현장 확인 후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폐기물소각장 반대합니다

2016년 바이오매스 발전소 설립 때문에 한바탕 곤욕을 겪었으면서, 또 이런 어이없는 일을 처리하는 아산시의 무능한 행정 능력에 심히 걱정이 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그리고 대단지 아파트가 있는 곳에 폐기물소각장이라니요. 제발 생각 좀 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안 그래도 축사에서 나오는 냄새 때문에도 머리가 아픈데 축사문제는 해결해 주지도 않고 폐기물소각장 설치라니 정말 황당하고 어이가 없습니다. 이곳은 이미 환경법에서 정한 악취기준치를 초과해 악취배출시설로 지정 고시된 곳이 현존하는 지역으로 그것만으로도 힘든 악취포화 상태 지역에 어찌 악취발생요소를 추가하는 사업을 수용할 수 있겠습니까? 소각장 건설을 무조건 반대합니다. 즉각 철회해 주기기 바랍니다. 
☞답변 : 제기하신 지정폐기물은 아산시가 아닌 금강유역환경청에서 사업계획 승인 및 허가승인을 관할하고 있으며, 아산시에서는 추후 민원 발생이 우려되는 바 「폐기물처리업 사업계획서 접수에 따른 주민 알림(자원순환과-6419호)」 해당 공문을 발송했습니다. 아산시에서는 타법 검토의견을 요청한 금강유역환경청으로 법적 검토내용은 물론 민원사항에 대해서도 검토의견으로 추가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제남숙 리포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