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아산중앙도서관, 에너지 제로빌딩 만든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환경
2017-09-08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아산중앙도서관, 에너지 제로빌딩 만든다
국토교통부 시범사업 선정, 한국에너지공단 태양광 지원확정

2018년 1월 개관 예정으로 현재 73%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아산 중앙도서관 공사 현장.

아산시는 국토교통부 제로에너지빌딩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신재생설비 태양광 설치 지원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확정된 신재생설비 태양광 지원사업은 최고효율의 신재생설비 설치로 제로에너지빌딩 시범사업의 에너지 자립률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은 최고효율 신재생설비 태양광 모듈 39kW 및 관련설비 일체로,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직접 설치할 예정이다.

아산시에 따르면, 설치 지원되는 신재생설비 태양광은 아산 중앙도서관 건축물 지붕층에 설치예정으로 올해 9월내에 설치 완료되며 약 9000만원의 예산절감 효과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기존 아산 중앙도서관 신재생에너지 설치 현황은 태양광 20kW, 수직밀폐형 지열 599.64kW로 건축물 전체 소비에너지의 약 16.87%를 신재생에너지로 대체 계획했다. 그러나 이번 추가 신재생설비 태양광 설치로 신재생에너지 비율이 약 21%까지 높아져 향후 에너지 절감 효과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아산 중앙도서관은 2018년 1월 개관 예정으로 현재 공정률 73%며 외부 치장벽돌쌓기 및 미장공사 등 내·외부 마감공사를 추진 중이다. 완공 후에는 시민 문화서비스 제공의 핵심적 기능을 수행하고 아산 도서정책을 주도하는 대표 도서관으로 자리잡게 된다.

신주봉 공공시설과장은 “적극적인 예산절감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태양광 설치지원이 이뤄졌다”며 “이외에도 국토교통부에서 약 2억5000만원의 BEMS(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건축물 에너지관리 시스템) 설비 또한 지원 예정으로 총 3억4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정구 기자 (yasa3250@empas.com)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회환경섹션 목록으로
중형 저상버스 표준모델 운...
삼성 온양공장 노동자 이은...
약자보호를 위한 캠페인
천안서북소방서 ‘보이는 ...
신정호의 두 얼굴 그리고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오감만족’ (2017-09-14)
이전기사 : “마을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 (2017-09-08)
천안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