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건강한 걸음, 행복한 나눔’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뉴스홈 > 사회환경 > 사회복지
2017-09-1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건강한 걸음, 행복한 나눔’

‘건강한 걸음, 행복한 나눔’ 걷기대회가 9일(토) 천호지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문은수)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주최했다.

시민들은 2.6km의 천호지 둘레길을 걸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사랑존’에서는 대형하트판에 하트 스티커를 붙였고, ‘행복존’에서는 희망메시지를 작성해 나무에 걸었다. 또 ‘나눔존’을 통해 시민들이 기부활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된 단체후원금, 현장참가비 등은 취약계층 출산과 육아용품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걷기대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대한적십자봉사단 천안지구협의회에서 마련한 나눔국수를 먹으며 음악공연, 마술공연을 관람했다. 문은수 이사장은 “시민들의 자발적 기부문화를 위해 지난해 모금공개방송에 이어 올해는 걷기대회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행사는 KT&천안공장, KEB하나은행 충남북영업본부, NH농협중앙회 천안시지부, NH농협은행 남천안지점, 마음애병원, (주)정석, 천안시립예술단, 세메스(주), (의법)영서의료재단 천안충무병원, (주)우성케미칼, 천안청화공사, 중부환경, 세창이엔티 등의 기업(단체)이 참여했다.

<김학수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학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회복지섹션 목록으로
한국해비타트 ‘희망의 집...
‘건강한 걸음, 행복한 나...
 

이름 비밀번호
[1]
이전기사 :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이야기 (2017-08-25)
천안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