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천안 북부BIT일반산단 공동사업추진 협약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 경제
2017-12-2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천안 북부BIT일반산단 공동사업추진 협약
천안시와 코오롱글로벌(주) 공동사업추진 협약 체결, 북부지역 경제활성화 기대

천안시와 코오롱글로벌㈜은 2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천안 북부 BIT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공동사업추진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는 코오롱글로벌㈜과 12월26일 시청에서 ‘천안 북부BIT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공동사업추진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산업시설용지의 계획적 공급과 우수기업 유치를 위해 천안북부BIT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추진중이다. 시는 지난 2010년 1월 민간사업자 선정 후 지속적인 경기침체 등으로 사업추진에 난항을 겪었지만 이번 협약체결로 탄력을 받게 됐다.

민간합동방식으로 추진중인 이번 사업은 지난 6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의 타당성검토를 거쳐 8월 행정자치부의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고, 지난 9월 시의회 의무부담 동의와 12월 시의회 공동사업추진 협약 동의를 받았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시는 각종 인·허가 등 행정업무를 적극 지원하고, 건설사는 사업이 빠른 시일 내에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앞으로 내년 실시설계용역 발주와 산업단지 지정계획신청, 산업단지 개발계획승인을 거쳐 2019년 4월에 보상과 착공에 들어가 2022년 4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구본영 시장은 천안북부BIT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면 산업시설용지 공백기 해소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기틀을 마련하고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학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경제섹션 목록으로
엔씨엘바이오, 신생벤처로 ...
입장거봉포도축제 열린다!
충남IP창업존 ‘교육생 모...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시민...
천안포도야 어디가니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비전 선포’ (2018-01-05)
이전기사 : 싸전지구 도시개발사업 본격시동 (2017-12-14)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