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나부터 소통·공감 자연과 함께하다”

25~26, 아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단체 리더워크숍

등록일 2018년06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자원봉사센터는 6월25일부터 26일까지 ‘나로부터의 소통과 공감, 자연과 함께하다’를 주제로 자원봉사단체 리더워크숍을 개최했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광순)는 6월25일부터 26일까지 ‘나로부터의 소통과 공감, 자연과 함께하다’를 주제로 자원봉사단체 리더워크숍을 개최했다.

리더워크숍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간 아산에서 개최된 5대 체전에 적극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 단체 리더 및 관리자 70명을 대상으로 전라북도 부안 일대에서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3년 동안의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그 경험을 토대로 아산지역사회 자원봉사문화를 성장시키는 변화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지역을 벗어나 ‘쉼’을 선사는 자리로 양일간 워크숍 참여 자원봉사자들은 선유도, 부안 원숭이 학교, 월드 드림서커스, 채석강, 곰소항, 내소사, 서천 국립생태원 등을 방문해 자연과 함께 그 동안의 노고를 풀어냈다.

또 자원봉사단체 간 활동분야에 대한 공유와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세미나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세미나는 안녕한 사회를 위한 2018 전국자원봉사공동행동으로 아산에서 진행되는 ‘안녕 Re Action’에 대한 소개도 함께 이뤄졌다.

아산시자원봉사센터 강희숙 운영지원팀장은 “3년 간 아산에서 개최한 5대 체전동안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원해준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자들이 스스로를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즐거운 추억과 함께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