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박완주 의원 ‘헌법개정·정치개혁특위 위원’ 선임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8-01-05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박완주 의원 ‘헌법개정·정치개혁특위 위원’ 선임

박완주(더불어민주당·천안을) 의원이 ‘국회 헌법개정 및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됐다. 이번에 구성된 특별위원회는 지난해 12월로 활동기한이 종료된 헌법개정특별위원회와 정치개혁특별위원회를 통합, 올해 6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박 의원은 기존의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해왔다. 선거제도 개혁과 올해 6월에 있을 지방선거의 시·도의원 선거구 획정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해왔으며, 통합위에서도 기존의 정치개혁분야 의제를 이어갈 예정이다.

선거제도 개혁분야는 지역주의 완화와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여부를 비롯해 선거연령을 18세로 하향조정하는 것이 최대쟁점이다. 또한 현재 40명인 충남도의회 의원정수를 확대하는 것이다. 박 의원은 타 시도에 비해 도의원 정수가 적게 반영돼 있음을 지적하면서, “도의원 정수 확대로 충남도민의 선거권에 대한 평등권 침해를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다.

박 의원은 “1987년 체제의 헌법이 국민의 기본권 강화를 비롯해 자치시대에 걸맞는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 도모라는 시대적 변화를 온전히 수용하는데 한계를 노출하고 있다”며 “지난 대통령 선거에서 모든 후보들이 올해 지방선거에 헌법개정 국민투표 실시를 약속했던 만큼 약속이 지켜질 수 있도록 여야가 힘을 모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아울러 “정치개혁 분야에서도 국민의 의사가 정확히 반영될 수 있는 선거제도로의 개혁과 충남의 정치적 위상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학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아산시 새해살림 9713억원 ...
구본영 시장 “올해에도 행...
기록적인 폭우 ‘천안거리...
북면, 독거어르신들의 행복...
서민임대주택 공급추진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김영수 의원 “천안시장에 출마합니다” (2018-01-09)
이전기사 : 성일종 의원, 자유한국당 충남도당위원장 선출 (2018-01-05)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