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18 천안 광복런’ 원도심축제

등록일 2018년07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다음달 11일과 12일 천안역 원도심 일대에서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모습을 재현하고 도심을 행진하는 이색축제 ‘2018 천안 광복런’이 개최된다. 천안시가 주최하고 필더필컴퍼니, 천안시도시재생지원센터, 상인회, 청년 등이 주관한 이번 축제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시민주도형 축제이다.

광복런 행사는 올해 광복절과 내년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표 구매시 제공되는 유관순 복장(농민복)을 입고 태극기를 흔들며 원도심 일대 약 1km 코스를 누비는 프로그램이다. 코스 곳곳에서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들이 완주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며 독립운동만세 퍼포먼스 등 독립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준비돼 있다.

광복런에 참가했다면 이후 이어지는 물총축제로 더위를 식힐 수 있다. 이틀간 천안 원도심 일대는 도심 속 워터파크로 변신한다.


올해로 천안에서 두번째 열리는 물총축제는 레드팀과 블루팀으로 나누어 한판대결을 펼치는 ‘태극물총싸움’을 주제로 열린다. 신나는 음악과 시원한 물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전용 물놀이장도 준비돼 있다.
천안 광복런의 물총판매수익금 전액은 생활고를 겪는 독립운동가의 후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천안 광복런 및 물총축제 티켓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무대에서 진행된다. 토요일에는 힙합가수 면도와 슈퍼비, 걸그룹, DJ 등 국내 인기뮤지션들이 공연을 펼치고, 일요일에는 인기밴드 ‘제이모닝’이 함께 한다. 천안시립예술단의 오케스트라 연주와 독립열사를 추모하는 특별공연도 진행되며 지역 청년예술가들은 천안 원도심 곳곳에서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