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2개기업과 투자협약’

씨엠케이 82억, ㈜한국코스모 63억 투자계획… 고용창출 등 상생발전 기대

등록일 2018년10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필영 천안부시장(왼쪽에서 세번째)이 15일 오후 2시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합동 투자협약(MOU)식에 참석했다.
 

천안시가 15일 오후 2시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역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업합동 투자협약(MOU)식에 참석해 관내 증설기업 2개사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투자협약식에는 이필영 천안부시장, 양승조 충남도시자를 포함한 도내 6개 시장·군수와 도내 기업대표들이 참석했다.

천안시는 산업용 로봇 생산업체인 씨엠케이와 기초화장품 제조 선두주자인 ㈜한국코스모 등 2개 기업과의 투자협약(MOU)으로 풍세산단 1만2856㎡의 부지에 약 145억원의 투자유치와 40여명의 고용인원 창출을 이뤄낼 전망이다.

씨엠케이는 산업용 로봇 자동화시스템 구성에 필요한 주변장치를 주로 생산하며, 풍세산업단지 내 기존사업장 옆 7882㎡ 부지에 82억원을 투자해 기업증설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코스모는 2002년 창설한 기업으로 기초화장품을 포함해 각종 헤어·바디제품 등을 생산하는 업체로 ㈜엘지생활건강, ㈜한국콜마 등에 납품하고 있다.

풍세산업단지 내 기존 사업장 인근에 증설해 사업확장을 준비중이며 4974㎡에 63억을 투자, 내년까지 30명의 신규인력을 고용한다는 계획이다.

이필영 부시장은 “이번 투자협약식을 통해 지역의 고용창출과 투자효과를 기대한다”며 “이전 및 신·증설을 추진중인 기업들이 우리 시의 입지여건과 지속성장가능한 미래비전의 가치에 적극 투자해 상생발전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