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양승조 충남도지사 ‘천안방문’

시청·의회 방문, 천안시민과 지역발전방안 논의, 원도심 방문

등록일 2018년10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23일 상생 협력 및 도민 역량 결집, 소통 행정을 펼치기 위해 천안시를 방문했다.

이날 민선7기 첫 시·군 방문의 일환으로 천안시를 찾은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시의장, 도·시의원, 기관장 등과 환담을 나눈 후 브리핑실·의회 방문, 도민과의 대화, 현장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첫 대화의 장이 시작된 환담에서 양 도지사는 지역발전을 위한 여러가지 방안들에 대해 논의하고 천안시민의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해 도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구본영 시장은 환영사에서 “충청남도와 천안시가 힘을 합쳐 대한민국을 선도할 혁신성장 지역으로 천안시가 도약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고, 양 도지사는 각계각층 천안시민 200여명과 대화의 자리를 갖고 고령화와 저출산, 사회 양극화 문제 등 지역현안을 해소하기 위한 해법을 논의했다.

이후 대한노인회천안시지회를 찾아 노인회장들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원도심 활성화를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도시창조 두드림센터’를 방문해 도시재생사업 현황을 청취했다. 또 보훈회관을 방문해 보훈단체 현황과 애로사항을 듣고 보훈가족을 격려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