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김장김치봉사는 이번주도 계속

관내 각 단체들 김장김치 담가 어려운 이웃들에 전해

등록일 2018년11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백석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노종관)는 19일 ‘사랑의 김장나눔봉사’ 행사를 펼쳤다.
이날 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200여포기를 담갔으며, 담근 김장김치는 관내 복지시설,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됐다

병천면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회장 김정집, 윤옥자)는 지난 19일과 20일 병천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독거노인과 저소득가정 등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게 김장을 전달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선한 배추 1000포기로 정성껏 담근 김치를 관내 소외계층 200여 가구에 전달했다.

성환읍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허찬, 임헌선)도 지난 20일과 21일 성환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협의회 회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000여 포기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 따뜻한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특히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사업을 통해 300만원을 지원받아 이뤄진 이번 행사는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김준동)과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병천면 새마을부녀회·지도자는 연말을 맞이해 삶의 기반이 흔들린 이웃을 위한 성금 50만원과 김장김치를 병천면에 전달했다. 매년 연말 기부에 앞장서 온 회원들은 올해도 성금을 십시일반 모았으며, 이날 성금과 함께 김장 담그기 행사도 진행해 김장김치도 기부하기로 했다.
북면 새마을 남·녀지도자협의회는 20일과 21일 북면 행정복지센터 뒷마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참석한 회원들은 쌀쌀한 날씨 속에서 배추 500포기를 정성껏 담가 소외된 이웃 120가구에 전달했다.


한국불교태고종 도광사(주지 도공스님)는 지난 21일 겨울철을 맞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도광사 신도와 사할린 동포 등 자원봉사자 10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 150박스(박스당 10kg)를 만들었으며, 김장김치는 청룡동 관내 어려운 이웃 150가구에 전달됐다.
공군 방공관제사 예하 제8352부대원들(대대장 중령 남재민)도 21일 천안 사랑의집(장애복지시설) 주관으로 열린 김장나눔 행사에 참석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장병 20여명과 봉사자들이 힘을 합쳐 김장나눔봉사를 실천했다.

 

목천읍 새마을 남·녀새마을협의회(회장 이상현, 박경희)와 목천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김종우)은 22일과 23일 양일에 걸쳐 목천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및 햅쌀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남녀새마을회원과 행복키움지원단 50여명은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1000포기를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독거노인과 저소득가정 등 관내 200가구에 전달했다.

스테코(주)(대표이사 신재경)가 지난 20일 천안시의 어려운 이웃과 복지시설·단체를 돕기 위한 김장김치 180박스(10kg)를 천안시에 기부했다. 스테코는 매년 직접 만든 김장김치를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성금을 기탁하는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적극 앞장서고 있다.
한편 성환읍 주민인 민병성씨와 박종화씨가 지난 19일 저소득 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쌀 60포(10kg)를 성환읍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으며, 봉명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22일 다함께 행복한 마을을 실현하기 위해 90만원 상당 라면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