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연말 도움의손길 ‘바빠요, 바빠’

등록일 2018년11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성환읍(읍장 구제병)은 지난 29일 성환읍 안궁1리 한명수 이장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정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쌀 100포(10kg)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백미 100포를 후원해오고 있는 한명수 이장은 “성환읍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쌀이 잘 전달돼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성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이희봉)는 지난 27일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에 방문해 쌀과 라면 등 식품을 전달하며 이웃의 정을 나눴다.
부성2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추운 날씨에 쓸쓸하게 지내고 계실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다양한 후원품을 전달하고 따뜻한 인사를 건네며 불편사항 등을 청취하고 서로 이해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신방동 통장협의회(통장협의회장 신동미)는 지난 27일 신방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순)에 쌀 70포(1포 10kg, 2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전달된 쌀은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등 관내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직접 배달할 예정이다.
천안우리신협(이사장 김영순) 임직원과 두손모아봉사단(조합홍보요원)이 지난 27일 ‘2018 온(溫)세상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부성2동 저소득 복지사각지대에 전기온열매트와 이불, 쌀(10kg) 각 20개를 전달했다.

 

신방동 봉사단체 ‘따듯한 손길(회장 이상용)’ 회원들은 지난 27일 신방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이·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미용 봉사활동은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월 1회 추진될 계획이며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를 위해 앞으로 가정방문도 추진할 계획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천안지점(지점장 한태조)은 28일 부성1동(동장 이응구)에 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부성1동 난방유 사용 가구 및 난방비 체납으로 난방 중단 위기에 처한 주거 취약계층 10가정에 20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29일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공장장 김종욱)이 청룡동에 후원물품으로 초코우유(24개입) 350박스를 전달했다. 기부된 물품은 소외된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에 전달됐다.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윤용찬)은 30일 생활이 어려운 관내 독거노인 10가구에 가정용 등유를 전달했다. 이날 단원들이 직접 방문해 추운 겨울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유류 상품권을 전달하고 안부를 물으며 일상의 어려움을 수렴하는 등 소외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응원했다.

새천안로타리클럽(회장 김유기)이 27일 신안동 저소득층을 위한 희망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새천안로타리클럽 회원 및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 교사 등 20여명이 참여해 저소득 가구에 연탄 500장을 전달했다.
김유기 회장은 “추운 겨울을 힘겹게 보내야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힘든 줄 모르고 봉사활동을 했다”며 “지속적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원식)도 지난 29일 성환읍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천안시자원봉사센터가 선정한 기초수급가정 6가구에 2008장의 연탄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공단 상조회의 적립금으로 마련된 행사로, 지난 2016년부터 3년째 계속되고 있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