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중국2개기업과 1000만불 투자유치

등록일 2018년12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왼쪽부터 준남신능원 천지엔웨이 회장, 구본영 천안시장, 양승조 충남지사, 주환바이오.셀 이은상 대표, 장용제약 짱샤오꾸앙 사장, 파인에너지 김태윤 대표.
 

천안시가 중국에서 2개 기업과 MOU를 체결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26일 베이징 누오호텔에서 양승조 충남지사, 준남신능원(Junnan Energy) 천지엔웨이(陈建卫) 회장, 파인에너지 김태윤 대표, 장용제약(Changlong) 짱샤오꾸앙(张晓光) 사장, 주환바이오.셀 이은상 대표와 합동 투자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천안에 있는 파인에너지는 준남신능원에서 500만불을 투자받게 돼 오는 2023년까지 천안5외국인투자지역 부지에 폴리실리콘과 웨이퍼 재활용(리사이클링) 생산시설을 증설한다.

또한 주환바이오.셀은 장용제약으로부터 500만불을 투자받아 천안외투지역 부지에 의약품의 일종인 고체형태의 새로운 구강세정제(가글) 생산공장 증축하기로 했다. 주환바이오.셀은 헬스와 뷰티 주문제작(ODM) 전문업체로 천연물을 이용한 생명공학의 독자적인 연구개발에 정진해오고 있다.

 

상해현대복무업협회와 초청간담회

27일 중국을 방문한 구본영 천안시장이(가운데) 상해에서 도시외교와 지방교류 강화를 위해 상해현대복무업협회 관계자들과 초청 간담회를 열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외자유치를 위해 지난 1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중국을 방문중인 구본영 천안시장이 지난 27일에는 상해에서 상해현대복무업협회 관계자들과 초청간담회를 열었다.

상해현대복무업협회는 중국 최대 호텔기업인 진장그룹(Jin Jang International)의 샤오사이밍 회장을 비롯해 상해 경제를 움직이는 굴지의 기업인, 금융인, 투자자들로 구성돼 있다.

천안시에 따르면 협회 관계자들은 천안의 여행업, 의료관광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나타냈고,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이후 구본영 시장은 28일 내년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상해 임시정부를 방문하고 독립운동에 앞장선 천안지역 출신 열사들을 추모하고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