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해맞이 행사 ‘2군데’

태조산과 독립기념관… 해맞이 및 다채로운 행사 펼쳐

등록일 2018년12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에서 2019년 새해 해맞이 행사는 2군데서 펼쳐진다. 천안시가 추진하는 태조산 해맞이 행사가 있으며, 독립기념관에서도 준비했다. 특히 독립기념관은 떡국도 무료로 제공한다.

 

태조산에서 해맞이 행사


 

천안시는 2019년 새해 첫날인 1월1일 오전 7시30분 태조산 해맞이 광장에서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구본영 시장이 참석하는 해맞이 행사에는 누구나 함께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시민 참여행사도 마련했다.

일출 전에 ‘희망의 노래’와 천안시 번영을 기원하는 ‘길놀이’가 있고 신년메시지 낭독, 희망퍼포먼스 ‘박 터트리기’, 소망풍선 날리기, 다함께 노래부르기, 새해 덕담나누기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소원성취문 작성하기와 해맞이 기념 포토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선보인다.

구본영 시장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태조산 일출을 바라보며 한해의 행복을 기원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 시장은 해맞이 행사를 끝내고 기관단체장, 시의원 등과 함께 오전 11시 ‘천안인의 상’과 천안함 46용사 추모비를 참배하고 오전 11시40분 유관순 열사 및 순국자 추모각을 참배한다.

 

독립기념관 ‘새해맞이 행사’


 

독립기념관(관장 이준식)은 2019년 1월1일 오전 6시부터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과 통일염원의 동산에서 ‘2019 온겨레 한마음 새해맞이’ 행사를 갖는다.

일출 전 행사는 독립기념관 정문에서 3㎞에 이르는 단풍나무숲길을 등반 후 참가자의 새해소망 말해보기, 명상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일출시간(7시44분)이 되면 해가 떠오르는 것과 함께 오색 소망풍선을 하늘로 날려보내며 ‘나라사랑 희망곡’ 합창을 하게 된다. 행사 후에는 독립기념관 통일염원의 동산에서 함께 떡국을 나누는 ‘떡국나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독립기념관 해맞이 행사는 오전 6시 전까지 독립기념관 정문 안내센터(구 매표소) 앞 광장에 집결하면 안내받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http://www.i815.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