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용평마을 ‘산업단지길 개설한다’

등록일 2019년01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한국도로공사가 건설중인 천안-아산간 고속국도 일부구간의 도로공사부지를 이용해 용평마을과 LG퓨처일반산업단지 도로를 연결하는 마을진출입로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용평마을 주민들은 고속국도 공사구간 준공 후 용평마을과 LG퓨처일반산업단지 도로를 연결해 마을진출입로(250m)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며 지난해 6월 국민권익위원회에 고충민원을 제기했다.

한국도로공사는 주민들이 요구하는 마을 진출입로 설치는 고속국도 공사로 인해 도로가 단절돼 설치하는 부체도로가 아니며, 한국도로공사가 신설·유지하는 도로가 아니기 때문에 불가하다는 입장이었다. 하지만 천안시는 용평마을의 접근성 향상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서 가능한 주민의 요구를 수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입장으로 한국도로공사가 용지제공에 협조할 경우 마을 진출입로 개설을 긍정적으로 검토했다.

국민권익위는 18일 현대산업개발(주) 현장사무실에서 신청인, 천안시, 한국도로공사, 현대산업개발(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현장조정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천안시는 관계기관 협의를 거쳐 마을 진출입로를 개설하기로 했으며,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준공 후 천안시가 마을 진출입로를 개설시 용지제공과 공사에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