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의회와 천안시주민자치연합회 ‘소통의 장’

주민자치 개선방안 논의… 주민자치위 참석수당·강사료 인상 요청

등록일 2019년03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는 21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주민자치연합회(회장 장순경)와 주민자치 발전방안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인치견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장순경 연합회장을 비롯한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주민자치 운영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면서 연합회의 현안과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연합회측은 ▷각 읍면동의 소통과 상호간 벤치마킹을 위한 천안시주민자치박람회의 예산 증액 ▷현실을 감안한 위원회 회의 참석수당 인상 및 연합회 회의 참석수당 신설 ▷프로그램의 질 향상 및 읍면지역 특수성 등을 고려한 주민자치센터 강사료 인상 ▷주민자치센터 운영의 애로점과 사무원 처우개선 등을 위한 ‘주민자치센터 사무원 인건비 지원조례’ 제정 등을 건의했다.

장순경 연합회장은 ‘주민자치위원회가 단순한 봉사활동 단체가 아닌 본래의 취지에 맞는 지역발전의 리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의회의 지속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인치견 의장은 풀뿌리 민주주의와 주민자치가 중시되고 있다면서 “오늘 건의된 사항은 소관 상임위에서 면밀히 검토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부와 긴밀히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