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나사렛대홍보대사, ‘쌍용2동 편의시설 점자안내지도’ 제작

등록일 2019년04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나사렛대학교 홍보대사들이 20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쌍용2동 편의시설 점자안내지도’ 100부를 제작해 18일 쌍용2동 행복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나사렛대 임승안 총장, 나사렛홍보대사 김건중, 전광섭 행복키움지원단 단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홍보대사 김건중 외 11명으로 이뤄진 나사렛대학교 홍보대사들은 평소 시각장애인학우들 뿐만 아닌 지역의 시각장애인들이 쌍용2동 편의시설이나 관공서, 음식점 등의 위치정보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고 올해 1월부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점자제작실의 도움을 받아 지도제작을 시작했다

쌍용2동 점자안내지도는 관공서, 마트, 음식점, 정류장 위치 등 나사렛대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지도를 제작한 후 장애인점자스티커를 제작해 지도 위에 붙여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안내지도를 활용해 독립보행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홍보대사 김건중 대표는 “지난 3개월간 나사렛대학교 주변을 조사하고, 장애학생지원센터 점자제작실에서 점자가 만들어지는 과정도 교육받았다”며 “아직은 부족한 지도이지만 더욱 발전시켜 쌍용2동과 우리대학이 함께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