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홍대용과학관 ‘개관5주년 행사’

25일 오후 1시~ 밤 10시… 주간은 기존프로그램, 야간은 쌍성·성단, 별자리 관측

등록일 2019년05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홍대용과학관(관장 권오현)이 개관5주년을 맞아 25일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천안홍대용과학관은 우리나라 최초로 지전설과 지구구형설 등을 주장했던 천안출신 조선 후기 실학자이자 사상가인 담헌 홍대용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14년 설립됐다. 홍대용 선생의 위대한 과학사상과 천문과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홍대용과학관은 이번 기념행사에서 다양한 주간 프로그램과 야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간에는 오후 6시까지 기존 프로그램인 탄생별자리 전시실 해설 및 체험시설 이용, 천체투영관 영상관람 등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추가로 손수건만들기, 스킨프린팅 체험, 1등성 천체관측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오후 7시 이후 야간행사에서는 망원경을 이용한 쌍성, 성단 등을 관측할 수 있는 야간천체관측 활동과 봄철 밤하늘의 별자리를 직접 찾아볼 수 있는 별자리해설, 천체투영관 영상관람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개관 5주년 기념행사는 별도의 참가예약 없이 현장에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당일 저녁 비가 오거나 날씨가 매우 흐릴 경우에는 계획된 관측프로그램의 진행이 불가능할 수 있으나 실내프로그램은 기상상태에 관계없이 계획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과학관운영팀(☎564-0113)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