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음악창작소 ‘음반제작 지원’

등록일 2019년05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문화체육관광부와 천안시가 주최하고 충남문화산업진흥원(충남음악창작소)이 주관하는 충남음악창작소 음반제작지원사업 ‘아이엠 어 뮤지션(I’m a Musician)’이 본격 시작된다.

올해 3년차를 맞은 음반제작지원사업 ‘아이엠 어 뮤지션’은 역량있는 지역기반 뮤지션을 발굴해 음반제작·발매, 홍보, 뮤직비디오 촬영, 저작권 등록을 비롯한 쇼케이스 공연까지 통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충남음악창작소는 2017년 5개팀, 2018년 6개팀을 선발한 바 있다. 특히 2017년도 금상 수상팀인 ‘바비핀스’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뮤직 섹션(네이버뮤지션 리그) 메인페이지에 소개되는 등 음악산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 음반제작지원사업은 5개팀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1차 포트폴리오(데모음원 또는 영상) 평가와 2차 라이브 평가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정규앨범을 발매하지 않은 뮤지션이라면 팀, 솔로 등 구성이나 음악의 장르와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6월2일까지 충남음악창작소 또는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전자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