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웃돕는 일이 ‘행복합니다’

관내 각 기관·단체·개인들 소외계층 위한 나눔 동참

등록일 2019년06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부성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홍기)는 지역의 유관기관들과 12일 두정동 번화가에서 합동 가두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은 청소년 계도·감시활동을 강화함과 더불어 학교폭력 예방과 유해업소에 경각심을 주어 지역사회가 청소년을 위한 안전한 환경을 함께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계획됐다.

참여자들은 두정문화회관에 집결해 번화가를 돌며 청소년유해환경 계도를 위한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유인물을 배포했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흡연·음주의 유해성과 중독성을 널리 알리며 학교폭력 근절 등 청소년유해환경 계도를 위한 가두캠페인을 진행했다.

이에스길비뇨기과(원장 최민호)는 13일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100만원(7040장) 상당의 생리대를 신안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생리대는 비뇨기과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해 마련한 것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원성2동 새마을지도자·부녀회(회장 김일·김복수)는 13일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반찬나눔 행사를 가졌다. 회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 외 3종의 반찬을 만들어 웃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관내 경로당과 독거노인에게 전달했다.

백석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유경환)은 14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공동생활가정 2개소에 의류 건조기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의류 건조기 2대는 백석동 행복키움지원단과 천안시복지재단의 지원으로 마련됐으며, 어려운 환경에 처한 청소년들이 생활하는 관내 공동생활가정 ‘다윗’, ‘우리집’ 등 2개 시설에 기증됐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