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행복한 봉사, 따듯한 지역사회

각 단체·업체들 관내 소외계층에 다양한 나눔봉사 펼쳐

등록일 2019년06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입장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유영태)은 6월25일 관내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층 20가구에 이불세트 등 여름용품을 전달했다. 천안시복지재단 협력사업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나눔행사는 더운 여름을 보내기 어려운 독거노인이나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대상에게 여름용 이불과 잠자리 용품을 전달함으로써 취약대상이 폭염에 대비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성거읍 새마을부녀회(회장 권용순)는 지난 6월24일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사랑의 반찬 나눔행사’를 열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직접 열무김치, 오이소박이, 멸치볶음 등 반찬을 마련하고 관내 저소득·독거노인가정과 경로당 등을 방문해 정담을 나누고 반찬을 전달했다.


 

26일 직산읍 SB플라자 입주기업인 주식회사 오송(대표 김인희)은 신방동(동장 허강욱)을 방문해 신방동 초원그린아파트 경로당에 월 20만원씩 3년간 720만원을 후원하기로 협약했다고 밝혔다.


 

쌍용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태빈)는 28일 쌍용2동 주민자치센터 공동체실에서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30여명을 모시고 추억의 영화를 관람하는 문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어르신들은 영화 ‘아이캔스피크’를 관람하고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준비한 다과를 드시며 가슴 아픈 역사적 사실을 마주하고 함께 아파하며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목천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백순필)은 26일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열무김치를 담가 관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사랑의 사각사각 계절김치 나눔사업’을 가졌으며, 백석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윤상임)·새마을협의회(회장 박민수)는 같은 날 최창호 백석동장과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감자 나눔행사를 가졌다. 나눔행사는 새마을 어르신 생활지킴이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수확한 감자를 백석동 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천안상업고등학교 제7회 졸업생 일동은 28일 병천면(면장 한상천)에 60만원 상당의 라면 45상자를 후원했다. 병천면은 전달받은 후원물품을 노인이나 한부모 가정, 차상위계층 등 다양한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