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0일 ‘동굴마켓 캠핑버전’ 개최

등록일 2019년08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와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0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천안역 지하도상가에서 ‘2019 동굴마켓 캠핑버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천안역 일대 원도심과 지하도상가 활성화를 목적으로 창조문화산업지원센터에 입주한 상인회와 청년창업가, 콘텐츠작가들이 캠핑 주제에 맞는 자신의 창작물과 문화상품을 선보이는 프리마켓으로 진행된다.

핸드메이드 공방을 비롯한 디자인, 패션, 인테리어, 업사이클링 아트 등 다양한 업종에서 참여할 예정이며, 인근 원도심 내 청년창업 업체들도 참가해 체험클래스, 먹거리부스, 수공예품판매 등 40여개 부스가 운영된다. 또 무더운 여름을 시원한 동굴에서 보낸다는 콘셉트를 가지고 지하상가 공간을 활용한 테마 포토존과 상영관을 마련해 나이트마켓으로서 매력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리마켓은 기존 상인들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참여를 유도하고 당일 방문객이 프리마켓 상품 외 기존상권 내에서 상품구매 인증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도 기획됐다.

동굴마켓은 천안역지하도상가 입주상인과 창업자가 지하도상가를 ‘동굴’이라고 부르는 데서 따온 이름이다. 마켓은 앞으로 천안역 지하도상가와 원도심 내 상인의 참여폭을 넓혀 계절별 주제에 맞춰 연내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