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최신 공간정보 GIS에 항공사진 탑재

등록일 2019년08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올해 아산시 전 지역을 촬영한 최신 항공정사영상을 ‘GIS도시행정포털시스템’과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 탑재했다.

공간정보 보안관리 규정에 따라 내부 GIS도시행정포털시스템에는 25cm급, 외부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는 50cm급 항공사진을 각각 탑재해 빠르게 성장하는 아산시의 도시성장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시는 지난 2007년부터 추진한 ‘도로와 지하시설물 전산화사업’을 통해 개발된 다양한 GIS 공간정보시스템을 운영하며 내부 공무원들은 물론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간정보를 제공해 왔다.

그 중 활용도가 가장 높은 항공사진의 경우, 2007년 이후 매년 자료를 업데이트해 시계열별 아산시의 발전상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원터치 부동산정보 열람시스템에도 2019년 항공영상을 탑재해 시청, 행정복지센터, 경찰서, 온양온천역 등 다양한 공공시설에서도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토지관리과 이경수씨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공공행정 서비스의 기본은 토지정보를 포함한 공간정보가 될 것”이라며 “아산시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일수록 최신의 공간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