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게임+애니메이션’ 융합학부 대학최초 신설

게임미디어소프트웨어와 애니메이션 융합 벤처창업전문가 양성

등록일 2019년08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국의 다빈치를 목표로 인문학, 예술, 기술 3가지를 이해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호서대는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를 신설해 2020학년도부터 학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호서대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게임 개발자를 육성하는 게임미디어소프트웨어전공, 애니메이션 전문가를 육성하는 애니메이션전공 및 두 개의 전공을 융합하고 새로운 분야를 창조할 수 있는 기획 및 벤처 창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여 국내 최초로 4년제 대학에 개설된 학부다.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한국의 다빈치를 목표로 인문학, 예술, 기술 3가지를 이해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학생들은 자신들의 적성과 체계화된 교육과정을 통해서 게임 개발자, 게임관련 회사, 언론사, ICT 관련 회사 및 연구소에서 엔지니어로 근무를 하거나 2D 및 3D 애니메이션 제작사 진출, 영화 VFX 제작사 진출, CF 및 방송사 진출, 대형 미디어회사 등의 디자이너로 근무를 하거나 게임 및 애니메이션 회사의 기획자 및 관련 분야의 벤처 창업자로 근무를 할 수 있다.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 박성호 학부장은 “게임애니메이션융합학부는 국내 최초로 개설한 게임공학과,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애니메이션학과 및 호서대의 자랑인 벤처분야가 융합된 호서대학교의 어벤져스 학부”라며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학부이고 창의적인 게임 애니메이션 분야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