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19기 민주평통 천안시협의회 ‘공식출범’

등록일 2019년09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통일자문기구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천안시협의회(협의회장 이완용)가 9월23일 천안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제19기 출범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구본영 천안시장과 김홍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남부의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구본영 시장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제19기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127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했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들은 평화통일에 관한 지역여론 수렴, 통일기반 조성을 위한 활동 등을 하게 되며 임기는 2년이다.

대행기관장인 구본영 시장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한반도의 평화와 안전, 그리고 미래의 번영을 위해 우리가 걸어가야 할 그 길에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9월1일 제19기 민주평통 천안시협의회장으로 임명된 이완용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각계각층의 평화·통일에 대한 목소리를 폭넓게 수렴하고 평화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자문위원들과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격적으로 출항한 제19기 민주평통 천안시협의회는 출범식 이후 자문위원들의 통일정책에 관한 의견을 수렴해 중앙 정부가 추진하는 통일정책 수립에 반영토록 할 계획이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