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버스정류장에서는 공공와이파이 쓰세요”

천안 관내 버스정류장에 무선접속장치 36대 설치

등록일 2019년10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공공와이파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천안시는 지역 내 23개소의 버스정류장에 공공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하고 10월부터 이동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충청남도 도비보조금 1억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2억원을 투입해 버스정류장에 무선접속장치 36대를 설치하고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 설치완료된 버스정류장과 무선접속장치는 ▷계광중학교(0950)~쌍용고가교(0826) 6개소 10대 ▷월봉청솔아파트(0861)~충무병원(0837) 6개소 9대 ▷종합터미널(0686)~천안역 동부광장(0655) 11개소 17대이다.

공공와이파이를 버스정류장에서 이용할 시민은 와이파이 설정에서 ‘Public_WiFi@CheonAn’을 선택해 접속하면 된다.

지난해 시는 관광지 21개소에 공공와이파이 구축을 완료했으며, 올해는 버스정류장에 설치하는 한편 현장조사에 들어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설치 대상지를 선정하고 있다. 내년에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른 공공파이파이존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석우 정보통신과장은 “시민들의 통신이용 편의를 위해 다수가 이용하는 버스정류장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하고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이달 정식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