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충청권 혁신사례 선정

잠재력 실현 ‘NSLB 학생맞춤형 역량증진’

등록일 2020년01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NSLB 학생맞춤형 역량증진 프로그램’이 2019년 충청권 혁신사례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NSLB(No Student Left Behind)는 모든 학생이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하는 학생맞춤형 역량증진 프로그램으로 학생의 특성을 파악하는데서 출발한다.

호서대학교에 입학한 모든 학생은 1학년을 위한 교양과목과 비교과 시간에 각종 검사와 조사를 받게 된다. 교수는 학생의 조사 결과에 기초하여 비슷한 특성을 가진 학생들이 모이는 다양한 공동체에 참여하도록 학생을 지도한다. 거기서 학생들은 관심사가 비슷한 학생들과 함께 주도적으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크고 작은 성과를 내게 된다.

성은현 정책부총장은 “NSLB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공모전에 입상하거나 학생들에게 유용한 앱을 개발한 사례가 많다”며 “앞으로도 호서대학교는 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모든 학생들이 사회에 나가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며 자신감을 갖고 살게 하겠다”고 밝혔다.

호서대의 NSLB 학생맞춤형 역량증진 프로그램은 1월 16~17일 부산 BEXCO에서 개최되는‘2019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혁신포럼’에서 충청권 대표 혁신사례로서 전국 대학에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호서대는 지난 2018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어 2019년부터 3년간 약 135억 원 규모의 재정지원을 받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