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생활체육시설 확충’

반다비체육관, 성거·입장 다목적체육관 본격착수

등록일 2020년02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지난해 정부의 생활체육시설 확충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천안 반다비 체육센터’와 ‘성거·입장 다목적체육관’ 건립을 본격 착수한다. 두 건의 사업 모두 지난해 하반기까지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행정절차를 완료했으며 10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해 올해 11월 착공을 목표로 추진될 계획이다.

천안 반다비 체육관 위치도

천안 반다비 체육센터는 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유량동 천안시장애인종합체육관 부지 내에 2000㎡의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수중운동치료실, 생활문화센터, 론볼장, 체력측정실 등의 시설을 갖추게 된다.

장애인의 체력단련을 통한 건강증진과 여가선용,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도모함은 물론 거주지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밀착형 소규모 다목적체육관으로 건립될 전망이다.

성거·입장 다목적체육관 위치도

성거·입장 다목적체육관은 사업비 35억원을 들여 성거읍 소우리 일원에 연면적 1000㎡, 1개동, 1층 규모로 건립하고 실내에 농구장, 배구장, 배드민턴장, 북카페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는 북부지역 근린생활권을 중심으로 공공시설의 지역적 불균형과 스포츠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다양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체육시설 확충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지역주민의 생활체육에 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대됨에 따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하고 건강한 여가활동을 도모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