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발달장애인 취업문을 열다

2020 맞춤형취업프로그램 ‘잡(Job)을 잡(Job)자’ 개강

등록일 2020년05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4월27일 관내 통합교육장 및 보호작업훈련실에서 2020년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프로그램사업의 시작을 여는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취업의 길을 확대하고 독립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안정적인 직업생활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개강식에는 훈련생, 보호자, 아산시청 관계자, 직원 등 36여명이 함께 참석했으며, 현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따라 관내 교육장소를 2곳으로 이원화해 참여자와 보호자가 다른 장소에서 각각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 14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제조업에 맞는 직무를 바탕으로 맞춤형 직업적응훈련, 현장훈련, 취업알선, 취업 후 적응지원 등으로 진행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 7710)으로 하면 된다.

한 훈련생의 보호자는 “자녀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규칙적인 생활, 직장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했으면 좋겠다”며 “가정에서도 효과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12월에는 훈련생 전원이 취업해 사회에 기여하는 삶을 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