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알아두면 유익한 행정단신

등록일 2020년06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6월29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아산시는 2020년 1월1일 기준 개별토지 27만9737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아산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절차를 거쳐 5월 29일 결정 공시했다.
이번에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전년대비 3.63% 상승된 것으로 나타났다. 용도지역별 최고지가는 상업지역인 온천동 소재 상업용지로 ㎡당 433만5000원이며 최저지가는 농림지역내 송악면 궁평리 소재 임야로 ㎡당 1210원으로 결정됐다.
결정 공시된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토지관리과 방문 또는 한국 토지정보시스템(http://klis.chungnam.net)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오는 6월29일 까지 토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시청 토지관리과 등에 비치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지가조사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및 팩스(540-2289)로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의신청 건에 대해 담당지역평가사의 재검증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하고 그 결과를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의신청 기간 내 개별공시지가 민원을 해결하고자 감정평가사 현장상담제를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토지관리과 지가조사팀(☎540-2588, 2873)으로 문의하면 된다.

6월부터 학생가정 농산물꾸러미 공급 시작

아산시는 6월부터 지역 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4만1688명의 가정에 3만원 상당 지역 농산물 꾸러미를 공급한다.
이번 농산물 꾸러미 공급은 코로나19로 학교급식을 시행하지 않아 학생을 위해 편성된 예산이 학생에게 돌아가게 한다는 원칙에 따라 시행하게 됐다. 이를 통해 학부모 부담 경감과 학생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농산물 소비확대로 생산농가 어려움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농산물꾸러미는 친환경쌀과 감자·양파 등 제철 농산물과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김치 등 가공품도 포함해 실제로 가정에서의 사용 편의성도 고려해 구성할 예정이다.
공급계획은 각 학교를 통해 주소지 확인 등 개인정보동의절차를 거쳐 각 가정으로 택배 또는 학교급식지원센터에서 직접 배송할 예정이다.
전체 4만개가 넘는 꾸러미를 일시적으로 배송하기에 한계가 있어 지역 농산물 생산 여건을 감안해 6월부터 순차적으로 8월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품목 및 공급시기 등 세부적인 사항은 오는 27일 아산시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확정할 예정이다.
문의: ☎536-8556

‘아산에서 즐기는 인문학 여행’ 모집

아산시평생학습관은 인문학적 지식과 삶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을 키울 수 있는 2020 시민 인문학 프로그램 ‘아산에서 즐기는 인문학 여행’ 제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5개 인문학 프로그램 총 125명(과정별 25명)을 오는 6월 10일(수)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아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ife.asa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과정별 검증된 강사진의 참여로 수준 높고 재미있는 강의가 될 2020 시민 인문학 프로그램 ‘아산에서 즐기는 인문학 여행’ 제1기는 ▲서양미술사, 미술사를 움직인 후원자 ▲열려라 오페라, 파바로티/도밍고/카레라스 세남자 이야기 ▲나의 가치와 매력을 드러내는 방법,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나의 이야기를 표현하는 방법, 내가 만드는 그림책 ▲영화로 읽는 인문학, 사회 이슈를 마주하는 우리의 자세 등 5개 과정이다.
강의는 6월 15일(월)부터 7월 20일(월)까지 과정별 4회에서 6회씩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평생학습관(https://life.asan.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아산시평생학습관(☏537-3907)으로 문의하면 된다.

10월까지 시민정보화 교육 보강편성

아산시는 시민정보화교육을 재개한 가운데 10월까지 교육을 보강편성해 시행한다.
시는 그동안 코로나 19로 2개월간 시민정보화 교육 휴강조치를 마무리하고 지난 11일부터 재개강해 22일 첫 과정을 마쳤다. 또 휴강조치에 따른 교육보강을 위해 컴퓨터 첫걸음, 인터넷 활용, 스마트폰 활용, 다문화 가정, 한글 2010 등 교육일정을 10월까지 재조정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교육장 내 좌석 간 비대면 보호대를 설치해 생활속 거리두기를 유지시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일정은 아산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edu.asan.go.kr/edu/)에서 확인하거나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새롭게 배부된 일정표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신청은 매 과정 시작 1개월 전부터 아산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 (http://edu.asan.go.kr/edu/)와 전화(아산시 콜센터 1422-42 또는 540-2399)로 하면 된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100명 모집

아산시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관내 대학생 생활안정 지원을 위해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100명을 모집한다.
당초 30명 모집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워진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관내 대학생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추경예산을 편성해 인원을 3배 이상으로 늘렸다.
신청자격은 모집 공고일인 5월 25일 기준으로 아산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 이거나 본인 또는 부모님의 주민등록이 아산시로 되어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 이상의 재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 중 30%인 30명은 생활보호대상자 자녀, 저소득 모자, 부자 가정 자녀, 실직자 자녀(부모 모두)를 대상으로 우선 선발한다.
신청은 6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선발 결과는 6월 24일에 시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문의:☎540-2583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물림 주의

아산시보건소(소장 구본조)는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물림 주의를 당부했다.
올해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하 SFTS) 환자 발생 관련 질병관리본부 발표에 따라 본격적인 농번기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를 맞아 진드기에 노출 가능성도 증가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SFTS는 주로 4~11월에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려 발생하는 질환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와 야외활동 시 긴 옷 착용 및 외출 후 목욕하고 옷 갈아입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특히 50대 이상의 농업 및 임업 종사자에서 발생 비율이 높아 농촌지역 고연령층에서 주의가 필요하다. 야외활동 후 2주 이내에 고열(38-40℃),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
아산시보건소는 SFTS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농작업, 등산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537-3311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