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폴리텍대학-대전충남지방병무청 MOU

기술병으로 군 복무, 전역 후 취업지원

등록일 2020년06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 이하 아산폴리텍대학)는 6월 1일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학생들의 원활한 병역의무 이행과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집중 논의된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는 일정 요건의 기술훈련과정을 이수한 병역의무자가 해당 분야 기술병으로 군 복무를 하고 전역 후 취업지원을 받는 제도이다. 아산폴리텍대학 학생들은 한 학기만 이수해도 취업맞춤특기병 지원 자격을 얻을 수 있고, 기술병으로 복무하며 자격취득을 비롯한 경력과 커리어를 쌓을 수 있어 군 복무와 진로설정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에서는 업무협약 전 미리 대학을 방문해 미필자를 대상으로 전공 및 기술훈련 과정과 연계한 맞춤형 입영신청 방법을 안내 했으며, 70여 명의 학생들이 설명회에 참석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아산폴리텍대학은 앞으로 해당 전공 교수가 취업맞춤특기병 전역자에 대한 1:1 취업상담 역할에도 동참하기로 해 청년 일자리 지원 등 사회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한층 넓혀갈 예정이다.

장우영 학장은 “의병의 날인 6월 1일에 병무청에서 대학을 방문해 학생들의 국방의무 이행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안내해 주셔서 더욱 의미가 크게 다가온다.”며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를 학생들에게 적극 홍보해 군복무와 기술습득을 병행하고 우수한 기술인력으로서 사회에 진출 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의 젊은이들과 일자리를 위해 만들어진 의미 있는 자리이다. 그만큼 양 기관이 더욱 협력하여야 한다. 개인의 발전이 국가의 성장과 직결되는 만큼, 청년들의 병역 이행을 대학이 적극적이고 실질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주영 청장은 “아산폴리텍대학과의 협약으로 청년들이 군복무에 따른 배움의 단절 없이 기술을 습득하고 취업에 까지 이를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