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농지원부 소유‧이용실태 일제정비

농지 소유·임대차 정보 현행화 추진

등록일 2020년06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올해 6월부터 2021년 말까지 농지원부 일제 정비를 진행한다.

시는 6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집중 정비기간을 정하고 농지 현황과 소유·이용실태 등을 기록한 농지원부를 실제 현황에 맞게 농가주 일반사항, 농가 구성원, 소유농지 현황, 임차농지 현황을 점검한다.

정비대상은 전체 농지원부이며, 우선 정비대상으로 관외 농지소유자 농지원부 및 80세 이상 고령농 소유 농지원부 1만여 건이다.

농지원부 정비는 농지원부와 토지대장,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등 데이터베이스(DB)와 비교·분석 및 현장점검 등을 통행 진행한다.

작성된 농지원부 정보가 농업경영체 등록 정보와 불일치하는 경우 소명을 요구하고 농지은행의 농지임대수탁사업 등을 홍보해 농지 수탁을 유도할 방침이다.

한편 농지원부는 1000㎡(시설330㎡) 이상의 농지에서 농작물 또는 다년생식물을 경작·재배하는 농업인, 농업법인이 작성대상이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농정과 김현수씨는 “농지 소유 및 실제 이용실태 등 농지원부가 농업 관련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이번 일제정비를 통해 자료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