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중앙도서관, 개관30주년 특별기획전

등록일 2020년08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중앙도서관(관장 박상임)이 개관30주년을 맞아 도서관 로비에서 13장의 전시물로 구성된 ‘천안시중앙도서관 30년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중앙도서관이 30주년을 맞아 중앙도서관에서 운영되는 ‘개관30주년 기념의 해’ 행사의 하나로 진행된다. 전시물은 1990년에 개관한 천안시중앙도서관을 시작으로 2019년에 개관한 청수도서관까지, 천안시 산하 모든 도서관의 개관과 역사를 담고 있다. 지금은 사라진 이동도서관을 비롯해 읍·면 작은도서관의 소식도 모두 포함하고 있다.

기획전은 첫번째 표지를 시작으로 두번째 장은 도서관의 역사, 3~6번째 장은 90년대 도서관의 모습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중앙도서관 개관, 독서교실 등 당시의 기사와 사진을 한눈에 볼 수 있다.

7~9번째 장은 각 도서관의 현재 모습을 담고 있다. 큰 도서관 8개를 포함해 작은도서관의 현황까지 모두 알 수 있으며, 10~12번 장은 최근 도서관에서 있었던 큰 행사들을 담고 있다. 북페스티벌,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도서관 개관 등 5년 이내의 행사들을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장은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회원증 등 추억의 물품을 볼 수 있게 꾸며져 있다.

도서관의 역사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전시는 8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