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코로나19 ‘SNS방송에 나선 시장’

박상돈 천안시장, 코로나 상황 신속·투명한 정보공개와 시민소통 위해 방송 나서

등록일 2020년08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박상돈 천안시장이 지난 24일부터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알리는 SNS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SNS 실시간방송 ‘시민이 묻고 박상돈이 답하다’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시민불안이 커짐에 따라 시민들에게 현 상황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시민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적극적으로 답변해 시민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시간 방송은 현재 천안시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현황과 조치사항 등을 알리는 모두발언 후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질의·답변하는 순서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24일 진행한 첫 페이스북 실시간 방송은 조회수 1만회를 기록하고, 댓글은 331개가 달렸다. 24일 댓글을 통해 들어온 질문에 대해서는 25일 진행한 두번째 실시간 방송에서 답변했다. 주요질의는 ▷천안시 이동경로 공개 ▷천안시 마스크 의무화 ▷운동시설·학원 등 운영여부 ▷코로나19로 인한 자영업자 지원정책 등이 있었다.

천안시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평일 매일 오전 11시30분 천안시청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시가 할 수 있는 역량을 총동원해 코로나의 추가확산을 막고, 천안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전력을 기울이겠다”며,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된 이후에도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지역현안을 주제로 SNS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상돈 천안시장은 상호명 비공개 상태의 확진자 이동경로 안내에 대한 시민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8월24일 라이브방송에서 상호명 공개 및 투명한 이동경로 안내를 약속했다. 이에 천안시는 현재 확진자의 보다 자세한 이동경로를 게재하고 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