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폴리텍대학 실습장비 2억원 기증 받아

로봇프로세스 관련 장비활용 현장 전문인력 공급

등록일 2020년08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이든티앤에스로부터 로봇프로세스 자동화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억원 상당의 실습장비를 기증받았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직무대리 강신관)와 ㈜이든티앤에스는 8월27일 아산폴리텍대학 본관2층 회의실에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습장비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에 기증된 장비는 RPA(로봇 프로제스 자동화) 소프트웨어인 웍트로닉스와 독립 Rack 형태로 고가용 데이터센터(전산실)에 요구되는 모든 설비 기능을 탑제하고 있는 MDC(마이크로 데이터 센터)로 약 2억원 상당이다.

기증된 장비는 아산폴리텍대학이 구축하고 있는 첨단 융합교육 실습장인 러닝팩토리에 도입될 예정이다. 러닝팩토리는 제품 설계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전 공정이 융합된 스마트팩토리로 구축되고 있으며, 이번 장비 기증으로 기존의 제조공정에 정보통신, 빅데이터, 자동화시스템이 결합된 미래 제조 산업 환경 구축이 가능해졌다.

아산폴리텍대학 강신관 학장 직무대리는 “이번 장비 기증으로 스마트팩토리를 가시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러닝팩토리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우수 인재를 양성해 기업과 Win-Win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청소년 진로체험, 고교 교사 기술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대학으로 사회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든티앤에스 임형태 전무는 “공공기관, 금융, 제조산업 등 다양한 분야세서 디지털 솔루션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 전문인력 양성과 맞춤인력 채용에도 적극 논의해 상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장비 기증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 정보통신시스템과 최근의 교수는 “기증된 장비를 통해 현장성 있는 교육이 가능해 졌고, 학생들의 취업 분야도 한층 넓어지게 됐다”며 “맞춤 취업의 가시적 성과로 연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보통신시스템과는 최근 취업률 통계 결과 88.6%를 나타내며 취업에 강한 유망학과임을 입증했다. 특히, 국내 여러 우량 기업과 MOU를 통해 교육시설, 장비를 구축하며 학생들을 취업시키고 있어 인기가 많다. 아산폴리텍대학은 9월23일부터 2021학년도 수시1차 원서접수를 시작한다. 미래 유망 직종인 정보통신, IoT(사물인터넷), 정보보안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경우 진학사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