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폴리텍, 고교생과 기업 오작교

충남교육청-기업-대학,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등록일 2020년09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충남 3개 고교 학생들의 맞춤취업 지원을 위해 운영한 ‘오작교 프로젝트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직무대리 강신관)는 8월31일 충남 3개 고교 학생들의 맞춤취업 지원을 위해 운영한 ‘오작교 프로젝트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에는 충남교육청 김용정 과장, 천안제일고 변영우 교장, 하나마이크론(주) 김정제 전무 등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한 기관과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오작교 프로젝트’는 충청남도 교육청과 고등학교 그리고 기업과 대학이 함께 학생들에게 취업을 연결해주는 새로운 맞춤취업 프로그램이다. 아산폴리텍대학은 취업을 희망하는 고교생들을 위해 채용 예정 직무와 연관된 교육을 실시해 학생과 기업을 잇는 오작교 역할을 수행했다.

이번 오작교 프로젝트에 참여한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천안제일고등학교, 온양한올고등학교 총 20명 학생들은 8월 11일부터 31일까지 80시간의 ‘자동화 시스템 설계 및 구현’ 과정을 교육받았고, 18명의 학생이 수료증을 받았다.

강신관 학장 직무대리는 “학생과 기업을 이어줄 수 있는 오작교와 같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현재 스마트팩토리와 확장현실(XR) 시스템이 갖춰진 융복합 실습장인 러닝팩토리를 구축하고 있어 앞으로는 미래 유망직종과 관련된 프로그램도 확대 운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교육청 미래인재과 김용정 과장은 “한 명의 인재를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함께 힘을 모은다는 말이 있는데 이번 오작교 프로젝트 또한 관‧산‧학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맞춤 인재를 양성하는 성공 취업모델이 되고있다”고 말했다.

하나마이크론 김정제 전무는 “기업에서 신규직원을 재교육 하는데 1년 여의 시간과 막대한 비용이 소요된다”며 “교육청, 고교, 대학이 그 역할을 대신 해주어 기업으로서는 매우 감사한 일이며, 앞으로도 오작교 프로젝트와 같은 인재양성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