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문희 제34대 아산교육장 취임

“모두에게 희망 주는 행복한 아산교육”

등록일 2020년09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문희 교육장(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은 현충사 참배, 충무공의 얼을 가슴에 새기며 본격적인 아산교육장 업무를 시작했다.

9월1일, 이문희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취임했다.

이문희 교육장은 현충사 참배, 충무공의 얼을 가슴에 새기며 본격적인 아산교육장 업무를 시작했다.

이문희 아산교육장은 공주대학교 사범대를 졸업하고, 2004년부터 2007년까지 아산교육지원청에서 장학사로 근무하였고, 그 후 충청남도교육청, 천안교육지원청, 천안업성고등학교에서 근무하였다. 교육장에 취임하기 전 1년간은 충청남도교육청 정책기획과장으로 근무하며 충남 교육 정책의 큰 그림을 그리는 역할을 했다.

이문희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망원경으로 멀리 보며 교육의 미래를 준비하고, 현미경으로 학습, 돌봄, 방역, 안전 분야를 촘촘히 살펴 ‘모두에게 희망주는 행복한 아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5가지 강조 사항을 직원들에게 전달하며 아산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가지 강조사항은 첫째 아산 교육의 현안 사업인 2022년 일반계 고등학교 교육감 전형 입시제도 도입 준비와 안전한 시공을 통한 개교 준비,  둘째 교육의 본질을 찾는 혁신 역량 강화, 셋째 코로나 19 시대를 반영한 학교 교육력 강화, 넷째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미래교육 역량 강화, 마지막으로 소통과 화합의 아산교육 실현이다.

이문희 교육장은 “‘사람 살기 가장 좋은 아산, 충무공의 얼을 이어가는 아산, 충남교육을 선도하는 아산’ 이 되도록 함께 만들겠다”며 “모든 아산 교육가족들이 만족하는 교육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