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당직인선 추가발표

부위원장에 문진석 국회의원, 행정수도완성 연구소장에 이정문 국회의원 등

등록일 2020년09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강훈식)이 부위원장과 (가칭)국가균형발전·행정수도완성 연구소장 등 당직인선을 추가발표했다.

충남도당에 따르면 부위원장에는 문진석 국회의원(천안갑)·김홍장 당진시장이, 국가균형발전·행정수도완성 연구소장에는 이정문 국회의원(천안병)이 내정됐다.
 

문진석 국회의원은 대통령직속 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위원으로 활동한 경력과, 양승조 충남지사의 초대 비서실장으로 충남혁신도시 등 국가균형발전 관련 현장경험 등을 두루 갖췄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제8·9대 충남도의회 의원을 지냈으며, 민선6기에 이어 민선7기 당진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지방자치 전문가다.

강훈식 충남도당위원장은 “각각 중앙정치와 지방자치의 최전방에 있는 국회의원과 기초단체장을 나란히 한 분씩 부위원장에 내정한 것은 그만큼 현실적이면서도 상호보완적인 역할로 상승효과를 발휘해주실 것이라는 기대와 믿음이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국가균형발전·행정수도완성 연구소장에는 법조인 출신의 이정문 국회의원을 내정했다.

정쟁이나 당리당략에 흔들리지 않고 지속가능한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법률에 근거한 정책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고려했다.

이들 내정자 3인은 더불어민주당 당규 제6호 지방조직규정 제21조와 제26조에 의거해, 추후 충남도당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각각 부위원장과 국가균형발전·행정수도완성 연구소장에 최종 임명될 예정이다.

한편, 충남도당은 오는 23일(수) 예정된 상무위원회의를 통해 14개 상설위원장단, 지명직 상무위원 및 운영위원 등 남은 당직인선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