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노신 교수, 언론중재위원 선출

등록일 2020년09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 글로벌통상학과 이노신 교수가 2020년도 언론중재위원회 위원총회에서 운영위원에 선출됐다. 임기는 2020년 9월17일부터 2021년 9월16일까지다.

언론중재위원회는 언론 보도로 인한 분쟁을 조정·중재하고, 보도에 의한 법익 침해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국가가 설립한 준사법기관이다. 운영위원은 총 9명이며 당연직인 언론중재위원장 및 사무총장을 비롯해 현직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 및 변호사, 대학교수로 구성됐다. 

이노신 교수는 “그동안 언론중재위원회 위원으로서, 언론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이 매우 중대하다는 것을 깊이 실감했다”며 “이번에 운영위원으로 선출돼 언론의 공정한 보도를 위해 더욱 깊은 책무를 느낀다”고 말했다.

이 교수는 지난 2018년도 11월부터 언론중재위원으로 위촉돼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를 관할하는 대전중재부에서 각종 언론분쟁 사건들을 중재해 왔다. 

이노신 교수는 2008년부터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 형사조정위원으로 각종 민형사 사건들을 중재 및 조정해 오고 있으며, 2010년에는 우수 조정 및 법정관련 통역 등의 봉사활동으로 법무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