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코로나19 감염병 전담조직 확대

감염병대응센터 기존 4개팀에 2개팀 추가신설, 감염병 관리 기능강화

등록일 2020년09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감염병 관리를 위한 전담조직을 더욱 두텁게 확대한다.

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확산에 대비해 감염병대응센터에 2개팀을 신설하고 인력을 추가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의 감염병 예방 및 확산차단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조직확대로 감염병대응센터의 기존 4개팀(감염병대응팀, 감염병예방1·2팀, 방역팀)에 감염병총괄팀과 감염병관리팀이 추가로 설치된다.

이번 2개팀 신설로 전문역학조사관의 배치 및 선별진료소 운영 등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와 2·3급 감염병 관리, 호흡기클리닉 운영, 자가격리자 관리 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기존팀이 담당하고 있는 신종감염병 대응과 입국자 추적조사, 이동식 선별진료소 운영 등의 업무가중이 완화되고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감염병대응센터 조직확대를 오는 10월에 열리는 시의회 임시회에 상정심의를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천안시는 지난 8월 4명의 역학조사관을 추가임명해 모두 7명이 신속한 역학조사 업무가 가능하도록 조치한 바 있다. 시는 이번 감염병 관리 전담조직 확대로 ‘코로나19’ 관련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한층 강화되고 역학조사와 진단분석 등의 대처역량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