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꿈샘’

아산시민이 뽑은 도서관 공모 명칭 선정

등록일 2020년10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조감도

권곡문화공원에 건립 중인 ‘아산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명칭이 ‘아산시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하 꿈샘도서관)’으로 결정됐다.

아산시는 지난 6일,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아산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 명칭공모 최종 당선작을 발표했다. ‘최우수작’은 아산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는 도서관이라는 의미를 가진 ‘꿈샘도서관’이 선정됐다.

‘아산시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잘 표현한 상징성과 시민들이 쉽게 기억하고 부를 수 있는 대중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으며, 향후 관련 조례 개정 등 행정 절차를 거친 후 공식 명칭으로 사용된다.

이밖에 접수된 200건 중 높은 점수를 받은 4건이 당선작에 대해 추후 아산시장상 및 시상품(아산사랑상품권, 총 5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선옥 아산시립도서관장은 “많은 시민이 도서관 명칭공모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덕에 멋진 명칭이 선정될 수 있었다”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놀고 체험하고 책을 읽으며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선정 결과는 아산시청 홈페이지(www.asan.go.kr)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ascl.a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정책팀(☎530-66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총사업비 72억원, 연면적 1815㎡(지상 2층)의 규모로 건립 중인 ‘꿈샘도서관’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관심이 높은 ‘영상특화’를 주제로 선정해 특성화 운영할 예정이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