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성거읍 모전1리 ‘마을만들기사업 준공기념식’

도시민 농촌체험과 마을주민의 공동체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마련

등록일 2020년10월1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6일 성거읍 모전1리 신축회관에서 박상돈 천안시장과 마을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전1리 마을만들기사업 준공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모전1리는 ‘농림축산식품부 창조적마을만들기사업’에 선정돼 2017년부터 도·농 교류를 위한 거점공간 조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구축, 주민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사업으로 신축된 건물은 1층은 마을회의·공동학습·세미나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실로 조성됐으며, 2층은 포도·딸기 등을 이용해 착즙쥬스, 젤라또를 만들 수 있는 체험장과 사무실로 구성됐다.
 


신축건물은 도시민들에게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마을주민이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용준 추진위원장은 “모전1리 마을만들기사업은 천안시 마을만들기사업의 시작”이라며, “이웃마을에도 적극적으로 홍보해 천안시 농촌마을이 전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곳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하고, 마을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행복하게 사는 마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을만들기사업은 주민주도로 마을발전계획을 수립해 추진하는 주민주도형 상향식 사업이다. 농촌지역의 기초생활기반 확충, 지역소득증대, 지역경관 개선, 지역역량강화 등을 지원한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