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SNS 캐릭터 ‘호두과장’ 이모티콘 무료배포

천안명소 알리고 시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공감시정 구현 기대

등록일 2020년10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 새로운 SNS 캐릭터 ‘호두과장’을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만날 수 있다.

시는 SNS 캐릭터 호두과장 이모티콘을 10월30일 오후 2시부터 천안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1만9200여명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천안의 명소를 널리 알림과 동시에 시민과 소통하고 친근한 공감시정을 실현하기 위해 제작된 이번 이모티콘은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트렌드 반영으로 호두과장을 리뉴얼했다.

호두과장 이모티콘은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담은 5종과 천안삼거리, 독립기념관, 유관순열사사적지, 병천순대거리 등 천안시 명소를 담은 4종, 일상감정을 표현하는 이모티콘을 포함해 모두 16종으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천안시청 카카오톡채널(https://pf.kakao.com/_QBxaUxl)을 친구추가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 후 카카오톡에서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호두과장은 올해 초 천안시가 천안의 대표명물이자 전 국민의 최애 간식인 호두과자를 의인화해 만든 새로운 SNS 캐릭터이다. 시민에게 친근하게 다가서는 시정을 펼치기 위해 SNS채널을 통한 시정홍보에 활용되고 있다.

천안시청 카카오톡 채널은 시정정보를 담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천안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한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확산 초기에 코로나19 관련 소식을 실시간 안내하고 있으며, 지난 8~9월에는 자연재해 상황 또한 실시간으로 알렸다. 현재 채널 친구수는 2만8000여명이다.

이명열 홍보담당관은 “천안시의 새로운 SNS캐릭터인 ‘호두과장’을 활용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외 다방면의 홍보방안으로 소통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