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우내도서관, 온라인공연 개최

20일 장구와 노는 마임 ‘발림’과, 27일 시노래 콘서트 ‘시를 원한 노래’

등록일 2020년11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아우내도서관(관장 박상임)이 ‘2020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비대면 공연을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되는 이번 공연은 이달 20일과 27일 두 차례 진행된다.

20일 공연은 장구와 노는 마임 ‘발림’으로, 민화를 장구 장단에 맞춰 흥겨운 발림(춤과 마임이 구분되지 않는 우리의 몸짓)으로 풀어낸다. 도입부분에서 간단한 마임동작을 배우는 시간이 마련되고 생활에도 도움되는 몸을 쓰는 기초적인 원리를 알려준다.

27일 공연은 시 노래콘서트 ‘시(詩)를 원(願)한 노래’이다.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시에 곡을 붙인 시노래를 함께 나누고 어쿠스틱 기타의 정갈함과 애절한 해금이 만나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인다.

공연을 관람하기 원하는 시민은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도서관 누리집에서 유튜브 URL로 접속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41-521-3804)로 문의하면 된다.

박상임 중앙도서관장은 “‘2020년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공연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흥겨운 공연을 즐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